LG전자는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안 호텔에서 'CES 2012'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전략제품과 혁신기술을 소개했다.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안승권 사장은 발표자로 나서 "올해 TV 트렌드는 3D의 대형화"라며 "55인치부터 84인치까지 대형 3D TV 풀 라인업을 올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 사장은 풀HD 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84인치 UDTV를 소개하며 "제품이 출시되면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시네마 3D TV 중에서 화면이 가장 큰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3D TV는 화면이 커질수록 입체감과 몰입감이 커진다.

이어 안 사장은 화질, 디자인이 모두 뛰어난 세계최대 55인치 3D OLED TV를 소개했다.

이 제품은 LG전자의 독보적인 시네마 3D 기술이 적용돼, 깜빡임으로 눈이 피곤한 셔터안경 방식 OLED TV와는 차별화된다.

LG전자는 올해 국내시장에 출시한 뒤 해외 주요 국가에도 판매할 계획이다.

업그레이드된 LG전자의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Netcast)'도 소개됐다.

올해 출시될 평판TV 라인업 가운데 60% 이상에 탑재되는 넷캐스트는 이전 버전보다 이용이 쉽고 편리해졌으며 매직 리모컨으로 음성인식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아졌다.

구글 플랫폼을 적용한 스마트 TV도 공개됐다.

LG 구글TV 이용자는 구글 TV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으며 매직 리모컨에 쿼티(QWERTY) 자판을 결합해 글자를 입력할 경우에 아주 편리해지게 했다.

LG전자는 병이나 캔 음료를 5분만에 시원하게 만드는 '급속냉장(Blast Chiller)' 기능을 갖춘 스마트 냉장고도 소개했다.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sungj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