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전용 85㎡ 이하가 전체의 75%
분양가 6년전 수준..계약금 500만원에 중도금 무이자 융자 알선

포스코건설(사장 정동화)은 대구ㆍ경북경제자유구역 내에 위치한 복합신도시 이시아폴리스 10블록에 ‘이시아폴리스 더샾’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이시아폴리스 더샾’은 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 규모, 총 65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를 살펴보면 77㎡ 82세대, 84㎡ 408세대, 101㎡ 66세대, 122㎡ 92세대, 펜트하우스 198~229㎡ 4세대 등으로 전용 85㎡이하가 전체 물량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3.3㎡당 분양가는 85㎡이하 주택형이 580만~590만원대로 6년전 분양가 수준이라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계약금은 1차 500만원으로 분양계약자의 초기부담을 없앴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가 알선된다. 발코니 확장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시아폴리스 더샾은 대구•경북 최초의 복합신도시 이시아폴리스 내 위치해 있어 단지 1km 내에서 교육•문화•쇼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시아폴리스는 산업과 상업, 주거가 어우러진 신개념의 신도시로 패션업종 관련 기업, 벤처들이 들어서는 산업시설용지와 다양한 테마와 문화를 바탕으로 한 상업시설, 주거용지 등이 들어서게 된다. 또이시아폴리스 내에 국내 최초의 국제학교인 대구국제학교가 올 8월 개교 예정이고 단지 인근에 유치원을 비롯한 사립학교인 영신 초 •중 •고교가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괜찮은 편이다.

대구국제학교는 미국 리 아카데미(Lee Academy)의 분교형태로 유치원부터 9학년까지 운영되며, 졸업시 미국학력 인정과 일정 교과목을 이수할 경우 국내학력도 인정돼 국내 대학으로의 진학도 가능하다.

또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과 CGV영화관 등이 입점하는 대형 복합쇼핑몰인 ‘라이프스타일센터’가 내년 3월 오픈한다. 이 곳은 현재 대구에서 가장 활성화된 모다아울렛의 8배 규모이며, 쇼핑뿐만 아니라 여가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개방형 쇼핑몰 형태로 꾸며지게 된다.

이외에도 미래형 고부가가치 의류인 스마트 스포츠 의류의 개발 및 생산 등을 담당하게 될 스포비즈연구센터가 올해 말 문을 열 예정이며, 한국폴리텍 섬유패션대학이 내년 3월 개교 예정이다.

‘이시아폴리스 더샾’은 녹지공간이 풍부한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단지 중앙에 약 축구장 크기의 광장과 자연체험형 연못, 놀이 휴게공간이 들어서며 단지 외부에는 소음완화를 위한 완충녹지와 함께 다중 구조림식재, 체험휴게광장이 조성된다. 또 녹지공간 극대화를 위해 근린생활시설과 부대복리시설에 옥상녹화를 계획중이다.

또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와 GX룸, 골프연습장 등이 설치될 예정이며 보육시설과 독서실, 문고, 다목적실 등의 주민복지시설이 설치된다.

실내는 4-Bay 설계와 조망을 고려해 3면 개방형(101㎡)으로 설계했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가변형 벽체로 설계했다. 입주는 2012년 9월 예정이다. 문의 053-746-6767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