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기업대상] 한국전력기술‥이웃에 행복주는 '사랑의 전령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전력기술(KOPECㆍ사장 권오철)은 1975년 원자력 및 수화력발전소 설계의 기술자립을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원자력발전소의 종합설계 및 원자로계통설계의 양대 핵심부문을 모두 아우르는 세계적인 전문 엔지니어링 회사다. KOPEC는 발전소 설계 외에도 풍부한 경험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송배전,변전사업 등 에너지 관련사업,환경사업 및 고속철도와 신공항 등의 국책사업 건설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으로 업무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OPEC는 사회공헌활동의 실천을 위해 '행복나눔,사랑나눔,희망나눔,생명나눔'이라는 4가지 구체적 활동지표 아래 2005년 8월 임직원들의 자발적 사내 자원봉사 조직인 'KOPEC 참사랑봉사단'을 창단했다. 참사랑봉사단의 창단은 '고객에 기술을,이웃에 나눔과 사랑을'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참여해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술회사'로서 전사적인 차원에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려는 회사의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는 출발점이었다.
KOPEC 참사랑봉사단은 본부 및 사업본부별 6개의 단위 봉사단(농촌결연사업단,원자력봉사단,플랜트봉사단,원자로설계봉사단,연구소봉사단,특수사업봉사단)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활동계획을 수립해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 행복과 희망을 심어주는 사랑의 전령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봉사단별 활동조직을 중심으로 양로원,고아원,장애인재활원 등 총 12개 결연 복지시설에서 주변환경 정리,시설개선,보수 작업 및 생활도우미 등 노력봉사 중심의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치는 한편 농번기 일손돕기,의료봉사 등도 펼쳐 나가고 있다.
황경남 기자 knhw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