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림건설(沈 榮燮 대표이사)은 8월 2일 역삼동 소재 라마다 르네상스호텔 토파즈룸에서 CI, BI 발표회를 가졌다.

1983년 창사이래 23년간 사용한 CI를 교체함과 동시에 새로운 메인 아파트 브랜드를 우림“fillU(구 우림루미아트)로 교체했다




-CI 및 BI 개발 이유


1983년 창사 이후, CI(Corporate Identity)를 교체하지 않은 청년기업 우림건설은 2005년, 창사 23년을 즈음하여 “새로운 얼굴, 새로운 다짐”이란 슬로건으로 보다 미래지향적이고, 세계적이며, 타 건설사와 차별화된 CI를 개발하여 제 2도약을 준비하게 되었다.

또한 그동안 사용해오던 아파트 브랜드를 우림 필유(FillU)로 새롭게 만들어 보다 고객중심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자 하였다.



-새로운 CI의 의미


우림건설의 CI는 고객과 소통을 중시하여 커뮤니케이션 지향적인 워드마크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기업의 실체에 부합하고 소비자의 감성적 경험을 강조하여 Soft하고 감성적인 이미지 표현을 극대화하였다.


만개한 꽃 형태의 모티프는 우림의 핵심가치 인간, 자연, 문화, 기술을 상징하고 있으며 리듬감이 느껴지는 서체와 Bright한 색상들로 표현하여 “아름다운 꿈을 현실로 “ 이루고자 한 우림건설의 실현의지를 담았다.



-새로운 BI 우림 필유


* 우림필유(woolim FillU)

- Fill You

- Fill Your Life

- Fill Ubiquitous

- Feel Utopia


- 당신의 생활을 충만하게 하는 공간!

- 당신의 꿈을 키워나가고, 채워주는 의미

- 휴식과 재충전 공간의 컨셉

- 당신의 감성과 에너지를 채워주는 공간


* 브랜드 상징

브랜드에서 전해주는 활짝 만개한 꽃의 상징

U자 부분 사람의 눈을 상징하며, 웃음 가득한 행복한 삶 의미

Happy, Joyous, Convenient, Easy, Natural & Harmonious Life


생활의 중심이 되는 당신, You를 의미하는 동시에 Utopia, Ubiquitous, Upgrade 등 첨단 주거공간의 주요 키워드가 되는 단어들의 initial인 'U'자를 확장하여, 두 개의 노란 원으로 디자인하여 강조하였다.

웃음 가득한 당신의 얼굴, 활짝 만개한 꽃 등이 연상되며 Fill'U와 함께해서 행복한 당신의 삶의 다양한 표정들, 당신이 꿈꾸던 삶의 실현 등을 상징하고 있다.


당신의 행복한 삶을 채워준다는 의미로 고품격 유럽형 아파트를 추구하는 우림건설이 기업이념이 담겨있다.



-최근 우림건설 동향


1) 하반기 사업 계획

2005년 상반기에 경기도 가평 우림루미아트, 경북 경산 우림루미아트, 서울 종암동 우림카이저팰리스, 대전 대덕테크노밸리 우림루미아트 등 총 1,270여 가구를 성공적으로 분양했고, 첨단 아파트형 공장 성수동 e-Biz센타도 분양하여 성수동 IT 요람의 핵심이 되고 있다.


그리고 상반기에 수주한 경남 진해, 대전 대덕테크노밸리 2차(11블럭), 충북 청주, 성남 수정구 재건축, 인천 용현동 재건축 등 2,374가구의 사업은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우림건설은 수년전부터 해외사업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올 상반기에는 상해에 접한 중국 곤산시 정부와 토지사용권 계약을 체결하여 1차 프로젝트에 착수하였다. 곤산의 핵심구역인 연호산업단지내 2만 5천 8백 여평에 최고 높이 24층, 18평에서 45평 규모의 주택 1,300가구가 개발될 예정이다.


2) 신용평가 및 도급순위

지난 5월 한국신용평가㈜, 한국신용정보주식회사, 한국기업평가주식회사 3개 신용평가 기관으로부터 단기 A3-(에이쓰리마이너스), 장기 BBB-(트리플비마이너스)의 평가결과를 얻었는데, 대외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인정 받았다.


우림건설은 앞으로도 양질의 사업 수주 및 다각화를 꾀하고, 미국, 중국, 베트남, 일본 등 해외부동산 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우림건설은 작년 도급순위 88위에서 2005년 36위로 52계단 껑충 뛰었다. 이는 최근 실적을 토대로 한 결과로 우림건설의 지속적인 성장을 대변해 줌과 동시에 내년에는 20위 권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우림건설은 2005년 5월 매일경제 1,000대 기업 발표에서 2004년 매출액 6,830억원으로 건설사 중 18위에 오르기도 하였다.


우림건설 심영섭 대표이사는 “우림건설이 창사 23년간 우림의 얼굴이었던 CI와 아파트 브랜드 BI 를 교체한 이유는 도급순위 36위의 전환점에서 책임있는 기업으로서 새롭게 탄생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기 위해서다. ‘새로운 얼굴, 새로운 다짐’이란 마음으로 진정한 일류 건설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한경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