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부서 최고] 콤텔시스템 피자헛 사업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콤텔시스템(대표 곽정흔)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고객관계관리(CRM) 컨설팅부터 솔루션 구축,전략수립·실행까지 맡는 CRM 마케팅 서비스전문 회사다.
그동안 콤텔시스템은 피자헛을 비롯 컴팩 P&G 엡손 온세통신 한미약품 티켓링크 등 굵직한 온·오프라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성공 사례를 선보였다.
특히 '휴면고객 활성화 프로모션'을 진행,피자헛의 전체 매출을 30% 이상 증가시키는데 기여했다.
이 프로모션은 우선 기존고객 중 최근 1개월간 피자를 주문하지 않은 단골고객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서 추려내 1대 1 마케팅을 벌인 결과 총 통화수 5천7백14건 중 9백77건이 성공해 17%의 높은 판매 성공률을 기록했다.
텔레마케팅의 평균 성공률이 3% 내외인 것으로 볼 때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둔 것이다.
피자헛 고객이 1588-5588로 전화를 걸어 피자를 주문하면 피자헛 사업팀 콜센터에서는 고객의 거주지와 가까운 체인점으로 배달주문을 전달해 준다.
30분.고객이 콜센터에 전화를 한 뒤 직접 피자를 받는데 걸리는 시간이다.
수많은 콜센터가 있지만 피자헛 콜센터처럼 30분내 주문이 처리되는 곳은 흔치 않다.
설과 추석을 제외하고 1년 중 단 하루,단 1분의 장애도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언제나 긴장하면서 생활한다.
주문은 제대로 되고 있는가.
고객이 주문한 곳에서 가장 가까운 체인점으로 배달이 정확히 되는가.
매장에서 고객에게 피자가 제때 배달되고 있는가.
피자를 받고 고객은 만족스러워하는가.
피자뿐 아니라 사랑을 배달한다는 생각으로 뛰고 있다.
김진영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