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단기획 2001 21세기를 연다(KBS1 오후 10시35분)=제1편.최고급 자동차의 대명사 롤스 로이스는 시대 변화를 무시한 나머지 결국 도산위기에 몰린다.

회사가 쓰러질 처지에 놓이자 롤스 로이스는 BMW에 구원의 손길을 요청한다.

그리고 회사가 쓰러지기 직전 BMW 자본으로 다시 살아난다.

우리보다 먼저 위기를 맞고 한 발 앞서 위기를 극복한 해외 유명 자동차회사들의 자구 노력을 현지 취재를 통해 조명한다.

□공개수배 사건 25시(KBS2 오후 9시40분)=지난해 12월 호프집을 운영하던 한 40대 여인이 자신의 오피스텔에서 살해된 채 발견됐다.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는 그녀와 동거중이던 전직 교사로 사건 발생일로 추정된 지난해 11월29일 모습을 감췄다.

그는 그 뒤 고향에 있는 어머니에게 전화해 실수로 사람을 죽였다며 신고해 줄 것을 부탁한 것으로 밝혀졌다.

자신의 동거녀를 살해하고 한달째 도주중인 살인 용의자를 공개수배한다.

□이소라의 프로포즈(KBS2 밤 12시35분)=이미 가요계 데뷔 10년을 넘기면서 수많은 실험과 도전으로 대중음악계에 중요한 한 축으로 자리잡고 있는 신해철.그가 새 밴드 비트겐슈타인으로 돌아왔다.

무한궤도 넥스트 모노크롬 등 매번 앨범마다 자신만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해온 신해철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본다.

□신년특집 자연다큐 까치의 반란(SBS 오후 10시50분)=길조의 상징으로 반갑게 여기던 까치.생태계가 파괴되면서 까치는 농작물에 입을 대고 음식쓰레기까지 탐하는 유해조수로 낙인찍혔다.

까치의 생태계와 먹이사슬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달라진 까치의 이미지를 돌아본다.

태어나면서부터 모험의 연속인 아기 까치의 생활과 산까치 물까치 돌연변이 흰까치 등의 모습도 카메라에 담았다.

□엄마야 누나야(MBC 오후 7시55분)=태성과 찬미를 만난 승리는 그들을 대접하기 위해 집으로 데려온다.

그러나 집에는 승리와 사이가 좋지 않은 할머니와 세경이 있다.

승리의 친구들을 못마땅해하는 그들에게 승리는 태성과 찬미가 일류대 학생이라고 거짓말을 한다.

한편 게임방에서 여경과 즐거운 한때를 보내던 수철은 건달들과 시비가 붙어 경찰서에 가게 되는데….

□박상원의 아름다운 TV 얼굴(MBC 오전 10시40분)=넘쳐나는 끼로 똘똘뭉친 남자 이범수. 2001년을 이끌어갈 영화배우 1위의 매력남 이범수가 거리에서 펼친 솔직담백한 인생 이야기를 들어본다. 스타 모놀로그에서는 수줍은 눈빛을 지닌 탤런트 강석우를 초대해 그의 40년 인생과 드라마 속 얼굴,실제 모습에 대해 이야기를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