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다.

대부분 더위를 피해 해수욕장이나 계곡에서 휴식을 취하지만 각종 레저활동을 통해 "더위사냥"에 나서는 경우도 많다.

수상스포츠가 대중 레포츠로 자리잡으면서 바닷가는 물론 강원도 일대 계곡에는 수상스키나 제트보트 스킨스쿠버 래프팅 등을 즐기는 사람이 부쩍 많아졌다.

특히 고무보트를 타고 계곡의 급류를 헤치며 모험과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래프팅이 인기다.

레저전문 사이트나 수상스포츠 사이트에는 수상스포츠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물론 배우는 방법과 장소 등 각종 정보가 가득하다.

수상스포츠에 관심있는 네티즌이라면 떠나기 전 이들 사이트를 먼저 방문하는 것이 어떨까.


<>넷포츠(www.netports.co.kr)=레저 전문 포탈 사이트.

국내에서 이뤄지는 모든 레저 스포츠 정보를 망라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포츠와 관련된 용품에서부터 전문 레저장비까지 갖추고 있다.

이달의 캘린더에서는 여름철 수상스포츠로 래프팅과 수상스키를 소개한다.

영월동강의 어라연 계곡과 고씨굴 하류,인제 내린천,철원 한탄강,경호강 등에서 즐길 수 있는 래프팅에 대한 예약안내,주변 볼거리,약도,동영상,코스안내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당일 팩키지와 자유래프팅,1박2일 코스가 있다.

수상스키는 가평트로이카,양수리 물새마리나,뚝섬 로빈슨 클럽,청평 스포랜드 등에서 이론 및 실습을 포함한 체험강습을 실시한다.

<>워터스키 월드(waterski.co.kr)=수상스키 전문사이트.

스키교실에서 수상스키 테크닉에 대한 강좌를 초급 중급 고급 과정으로 나눠 각각에 맞는 스키 스타트 요령과 테크닉을 알려준다.

준비운동 및 주의할 점과 경기방식,수상스키 관련 전문용어도 알 수 있다.

물살을 가르며 멋지게 스키를 타는 시원한 동영상도 제공된다.

수상스키를 배우고 싶은 네티즌을 위해 교통이 편리하고 물좋은 곳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수상스키 레저클럽을 소개하고 온라인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관련용품 쇼핑몰과 중고 직거래 게시판,동호회 방을 운영한다.

<>아쿠아솔루션(www.aqus.co.kr)=수영 전문사이트로 서울과 경기,기타 지역의 수영장 전화번호,주소,홈페이지 및 간단한 소개를 볼 수 있어 가까운 지역의 수영장을 찾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영강좌에서는 수영 준비운동과 기초지식 및 자유형,배영,평영,접영 등의 수영법과 수영용어 사전을 제공한다.

또 응용수영과 더불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유아수영,임산부수영,장애인수영,아쿠아로빅 등을 소개한다.

수영동호회 코너를 통해 자신이 속해있는 동호회 모임을 소개하거나 자랑할수 있고 국내외 수영관련 뉴스를 제공한다.

<>핀스클럽(www.finsclub.com)=베테랑 강사 4인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스킨스쿠버 클럽.

가족과 함께 바다에서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강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이빙의 역사와 종류,안전사고 정보와 강습일정을 소개한다.

또 스쿠버 관련장비에 대한 소개와 가격정보를 알려준다.

최첨단 장비와 다년간의 노하우가 축적된 촬영기술을 갖춘 전문 클럽답게 각종 드라마 영화 CF 등에서 촬영한 수중사진을 네티즌에게 선보인다.

<>송강카누학교(www.kayak.co.kr)=1994년부터 내린천에서 래프팅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해온 레저 패들링 전문회사.

초급 중급 중상급 과정의 카약킹 강습 과정이 있으며 래프트 가이드 자격증을 따기 위한 교육과정을 소개한다.

강원도 내린천에서 래프팅과 더키투어를 진행하는데 맑은물에서 상쾌한 수영도 즐길수 있고 급류와 낙차를 통해 숨막히는 스릴도 경험할 수 있어 피서여행으로도 그만이다.

카약과 래프트를 혼합,래프팅보다 한단계 높은 스릴과 다이나믹함을 체험할 수 있는 더키투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양준영 기자 tetrius@hankyung.com

<>자료제공: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