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전화를 통하여 인터넷 잡지를 받아볼 수 있는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등장했다.

SK텔레콤(사장 조정남)은 이메일 전문 서비스 업체인 인포웹(대표 노종섭, www.infomail.co.kr)과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모바일 매거진 서비스인 "n.TOP@ZINE(엔탑엣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n.TOP@ZINE"서비스는 이동전화 이용자가 받아보고 싶은 정보를 종류별로 클릭해 두면 지속적으로 관련 인터넷 잡지의 컨텐츠를 전자우편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는 신개념의 무선인터넷 서비스다.

"n.TOP@ZINE"은 연예, 오락, 정치,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네티즌들이 작성한 6,500여종의 메일매거진 컨텐츠를 제공한다.

"n.TOP@ZINE"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K텔레콤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인 n.TOP웹사이트(www.n-TOP.com)에 접속해서 n.TOP메일계정(xxxxx@n-TOP.COM)을 교부 받은 후, 웹사이트에서 받아보고자 하는 메일매거진 종류를 선택하면 된다.

이용자가 선택한 메일매거진은 새로운 기사가 생성?때마다 이용자의 n-TOP 메일로 기사를 자동 전송하게 되며, n.TOP 메일로 도착한 매거진 기사는 이용자의 단말기로 즉시 전달되어 이용자는 이동중에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에 받아볼 수 있다.

SK텔레콤 홍성철 무선데이터사업본부장은 "메일매거진 서비스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시장 확대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고 "향후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컨텐츠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