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티테크놀로지스(대표 최돈익)는 전자상거래 제품 및 정보보호제품 개발에 필요한 자바기반의 암호화 소프트웨어인 ''J/LOCK'',을 개발해 판매하는 업체다.

1백% 자바 언어로 개발한 이 제품은 미국의 암호화 제품 수출규제 정책에 따라 미국과 캐나다를 제회한 나머지 국가에 수출이 금지돼 있는 자바암호화 확장기능(JCE) 1,2를 국내 기술로 구현한 것이다.

이 제품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플랫폼(운영체계)과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자바언어로 구현돼 인터넷 뱅킹 전자지불시스템 인증서버 등의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을 인터넷과 같은 개방형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 유일한 자바기반 암호화 소프트웨어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 회사는 암호화 하드웨어 제품도 개발 중이다.

인터넷으로 거래하는데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암호화 프로그램에 대한 보안의 강도를 강화시키고 성능 향상을 위해 ''칩''으로 개발하고 있다.

오는 4월초에 첫 제품인 ''SCC101''이 생산될 예정이다.

최돈인 사장은 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부에서 가종개발 사업의 심사위원으로 근무했으며 AT&T GIS 한국지사에서 컴퓨터 제품과 금융산업 마케팅 매니저로도 일했고 LGEDS에서 금융기관 솔루션 팀장 역할을 수행했다.

지난 97년 설립된 이 회사의 자본금은 30억원이다.

주요 주주는 최돈인 사장 등 개인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2억4천만원이고 순이익은 3백만원이었다.

올해는 매출액 27억원, 순이익 1억원을 목표로 한다.

(02)929-6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