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예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백예린이 신곡으로 차트 1위를 점령하며 JYP엔터테인먼트의 '음원퀸'임을 입증했다.

백예린은 지난 18일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Our love is great)'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거야'는 19일 오전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을 포함해 지니, 벅스,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각종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2016년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송 '러브 유 온 크리스마스(Love you on Christmas)' 이후 2년 3개월여 만에 컴백한 백예린은 다시 한번 음원 강자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백예린은 18일 자신의 SNS에 "덕분이에요. 이룬 것 하나 없다해도 이렇게 사랑 받고, 기대 받고, 기다려 주는 분들 덕에 이것저것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과분한 사랑과 존중, 정말 감사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앨범 작업에 함께 힘 써준 스태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Our love is great, right?"라는 말을 덧붙여 감격적인 마음을 표현했다.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는 '관계 안에서 서로 의도치 않게 피어난 불안함은 우리 잘못이 아니며 결국 그것은 우리를 더 크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관계'에 대한 백예린의 생각을 담았다. 백예린만의 몽환적인 음색과 멜로디로 마음의 위로를 선사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