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 박보검 송혜교 /사진=변성현 기자
'남자친구' 박보검 송혜교 /사진=변성현 기자
'남자친구' 박신우 PD가 송혜교, 박보검의 케미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남자친구'는 한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수현(송혜교)과 자유롭고 맑은 영혼 진혁(박보검)의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설레는 감성멜로 드라마다.

송혜교, 박보검 캐스팅 단계에서 두 사람의 12세 나이차에 대한 우려가 나왔다. 더욱이 박보검은 송혜교의 남편 송중기의 절친한 후배인 탓에 몰입감을 방해하는 것 아니냐는 걱정도 있었다.

21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서울에서 열린 tvN 새 수목드라마 '남자친구' 제작발표회에서 박신우 PD는 "극중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전개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포인트가 아니다"라고 단언했다.

그는 "막상 두 사람이 만나고 나면 외적인 다양한 차이는 사라지는 느낌이 든다. 오히려 그 부분이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가까이서 본 사람으로서 외부의 그런 현실(나이차)은 보는데 아무 문제 되지 않을 것 같다"면서 "세상 처음 보는 케미다. 내 배우들이라서가 아니라 자랑스럽다"고 자신감을 전했다.

영화 ‘7번 방의 선물’, ‘국가대표2’의 각색, 드라마 ‘딴따라’의 극본을 맡았던 실력파 유영아 작가와 드라마 ‘질투의 화신’, ‘엔젤아이즈’로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박신우 PD가 의기투합한 '남자친구'는 오는 28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