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기업용 ERP, MES, Portal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 기업 성공을 이끄는 최상의 기업업무 솔루션 제공
비젠트로(주)(대표 김홍근)는 중소·중견기업용 ERP, MES, Portal 솔루션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혁신형 기업이다. 지난 2011년 삼성SDS에서 분사한 이 회사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반의 구축형(On-Premises) 및 클라우드(Cloud Service)형 자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IT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비젠트로의 고객사는 1,500여 곳에 이를 정도로 다양한 기업과 거래를 하고 있다. 스타트업 회사부터 중소·중견,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사용자 중심의 제품을 공급하며 성장해 왔다.

이 회사는 90년대 초 첫 국산 ERP 솔루션 UNIERP의 자체 개발을 시작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확장성을 강화한 제품을 공급하며 거래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목표를 뒀다.

IT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융합한 서비스지향 아키텍터(SOA) 기술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프레임워크(Framework)를 기반, 유연성이 매우 뛰어나 기업 경영환경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플랫폼 간 상호 운용이 가능하여 기업 내부의 일관화 된 업무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했다. 비젠트로는 고객사의 가치를 높여주는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경험과 연륜을 갖춘 전문 인력이 뛰고 있다. 종합적 미래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업의 성공을 이끄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가치의 최우선, 창조적 전문성 사람중심의 솔루션 등을 핵심가치를 앞장서는 기업을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ONE 솔루션 시리즈는(iONERP, iONEMES) 중소기업의 제반 여건과 상황을 고려해 최적화된 생산관리시스템으로, 제조 이력 추적과 품질관리 수준을 확보해 생산성 및 품질 개선은 물론 생산현장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수집, 공유를 통해 실시간 체감적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UNI 솔루션 시리즈로 확장 가능하다. 중소·중견기업, 대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UNI 솔루션 시리즈(UNIERP, UNIMES, UNIPORTAL)는 국내외 비즈니스 환경을 토탈 지원하는 비젠트로의 핵심 솔루션들이다. 'UNIERP'는 중소·중견기업 프리미엄 ERP로서 탄탄한 입지를 갖고 있다. 'UNIPORTAL'은 기업의 협업·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특히 제조업종 중소·대기업용 Smart Factory 구현을 위한 제조현장관리시스템(UNIMES) 솔루션 개발은 이 회사가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다. 최신 ICT기술을 통한 업무효율화와 경영성과를 높이고 보다 적은 비용으로 모든 기업들이 Cloud SaaS Service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달성하여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새로운 도전과 고객가치 창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