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은 여성복 브랜드 '시스템'의 라인 확장에 속도를 내 겨울 캐주얼 상품군 '시스템2-윈터'와 고급 상품군 '시스템0'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스템의 상품군 확장을 통해 '타임'과 같은 대표 브랜드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한섬은 상반기 '시스템2' 라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30대 소비자 비중이 기존 시스템 대비 5%포인트 높게 나와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에 캐주얼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고객대를 겨냥한 상품 개발에 나서 겨울용 '시스템2 -윈터' 라인을 추가로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시스템2는 스포티한 소재와 타이포그래피 등 세부 디자인을 반영한 스트리트룩·빈티지룩·밀리터리룩·스쿨룩 등 총 25가지 스타일을 출시한다. 가격대는 기존 제품 대비 10~15% 낮게 책정했다.

한섬은 고급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상품군 '시스템0'도 함께 출시했다. 기존 제품 대비 15~20% 비싼 가격 대의 코트, 니트 등 겨울 제품 총 20여 가지를 선보인다.

이는 내년 2월 시스템의 중국 진출을 고려한 조치이기도 하다. 한섬은 지난 9월 중국 유통기업 항저우지항실업유한공사와 5년간 836억원 규모의 유통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섬 관계자는 "중국시장에서 채널별로 시스템 영업을 이원화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지난해 론칭 25년 만에 처음으로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시스템을 메가 브랜드로 키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섬, 여성복 '시스템' 숫자시리즈 확장…내년 중국 진출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