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유산균 세계특허 보유 전문기업
바이오 전문기업 프로바이오닉은 14년간 줄곧 연구개발(R&D)에 올인해온 기업으로 요즘처럼 김치유산균 붐이 형성되기 전부터 김치유산균 관련 논문만 154편 보유, 이 부문 최고 기업으로 알려진 세계적인 김치유산균 전문 기업이다.

김치유산균 세계특허 보유 전문기업
또한 다양한 김치유산균 관련 R&D 및 국내외 연구논문 발표를 바탕으로 ‘면역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이라는 개별인정형을 식약처로부터 획득, 유산균을 통해 본격적인 아토피 시장에 진출했다.

면역과민반응은 알레르기의 다른 말로, 인체에 알레르겐이 들어왔을 때 염증성 물질을 방출시킴으로써 조직에 염증을 일으키고 궁극적으로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반응을 말한다. 이런 경우 면역력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최근 유산균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 김치유산균 개발자인 박용하 교수가 개발한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Lactobacillus sakei Probio65)는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으로 꼽힌다.

이를 통해 이 회사의 식약처 개별 인증을 받은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를 활용한 ‘미생물 성장 억제 효과 및 항알러지 효과’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미국특허, 중국특허에 이어 최근 유럽특허까지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