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여성 포탈 아줌마닷컴(www.azoomma.com, 대표 황인영)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서울시가 후원하는 제14회 아줌마의 날 기념식과 '자신만만 페스티발'이 31일 오후 2시30분 서울 명동 세종호텔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 대표 가정CEO 400인을 초대해 가정 비전을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실천선언문을 만들어보고 상호 네트워킹을 통해 가정의 대표자로서 각자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아줌마의 날은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가정비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4월말부터 약 한 달간 전국의 가정 CEO 5만여명이 온 ∙오프라인을 통해 가정 비전선언문을 작성해오고 있다.

아줌마닷컴의 가정비전프로젝트는 국민행복시대를 맞아 '국민행복은 국가를 이루는 최소단위인 가정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뜻에서 가정의 소중함과 가족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고 건전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첫 시작으로 기획됐다.

아줌마닷컴은 앞으로 전통적인 가정의 문화인 ‘가훈의 가치’를 가정비전으로 승화시키고 아줌마의 날을 계기로 ‘신혼부부 가정비전클래스’, ‘가정CEO 비전클래스’ 등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불화를 줄여가는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줌마의 날 기념식 행사는 연예계 모범부부 홍서범, 조갑경 부부가 진행을 맡았고 가정경영연구소 강학중 소장이 ‘내인생의 주인공 나는 우리집의 CEO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아줌마닷컴은 기혼여성 대상 대표 포탈 사이트로 총 회원 85만명, 기혼여성 회원 점유율 90%이상으로 2000년 사이트 오픈 이후 기혼여성들의 생산적 정보화 촉진 및 사회참여 기회 확산의 장으로 다양한 활동을 벌여오고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