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동부저축銀 '종합수익관리시스템' 구축

㈜윌비솔루션(대표 염장필 www.willbesolution.com)은 금융권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쌓아온 전문 인력풀을 바탕으로 SEM(전략적 기업경영),CRM(고객관계관리) 등의 금융솔루션 개발 및 컨설팅과 관리회계컨설팅,종합수익관리ㆍ성과관리ㆍ전략경영관리 컨설팅에 주력해왔다.

㈜윌비솔루션은 올해 초 동부저축은행의 '종합수익관리시스템'을 완료하며 동종업계에서 이슈메이커로 부각됐다.

동부저축은행은 지난해 9월부터 TF팀을 별도로 구성해 시중은행 수준의 수익관리 및 원가관리시스템 구축에 들어갔다.

㈜윌비솔루션은 외산 CRM솔루션의 강세를 잠재우고 1금융권뿐만 아니라 2금융권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이 회사의 사업파트너 목록에는 국내 유수의 금융회사들이 다수 포진해 있다.

주요 거래선은 외환은행과 농협,수협,기업은행,우리금융지주,경남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 등 쟁쟁한 금융회사들이다.

이 밖에 캐피털,상호저축은행으로 공급사례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농협 CRM 업그레이드와 우리은행 CRM,하나은행 CEM을 구축 중인 ㈜윌비솔루션은 조만간 제 2금융권인 대우캐피탈에도 CRM을 구축할 예정이다.

㈜윌비솔루션은 2005년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신기술벤처기업과 기술신용보증기금 우량기술기업으로 선정됐고,지난해 중소기업청장으로부터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 SSP(영업활성화프로그램),리스크 매니지먼트 관련컨설팅,솔루션제공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