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중계를 하고 있는 MBC 김정근 캐스터가 적절치 못한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안정환 해설위원과 서형욱 해설위원 그리고 김정근 캐스터는 23일 자카르타 현지에서 생중계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16강전 중계를 맡았다.

이날 한국은 전반 40분 황의조의 선제골에 이어 후반 10분 이승우가 추가골을 넣으면서 2대 0으로 완벽하게 승리했다. 문제는 후반 10분 이승우의 추가골 상황에서 김정근 캐스터의 발언에서 발생했다.

개인 돌파로 상대를 제치고 추가골을 기록한 이승우에게 김정근 캐스터는 "이승우의 재치 있는 플레이, 이런 것을 우리가 주워먹었다고 표현을 해도 될까요?"라고 말한 것이다. 이에 안정환은 "이건 주워 먹은 게 아니다. 잘한 것"라고 반박했다.

이어 김정근은 캐스터는 "완벽하게 요리해서 2~3명을 제쳤다"고 말했고 안정환 해설위원은 "이게 어떻게 주워 먹은거냐. 요리해 먹은거지"라고 말하며 이승우의 활약을 치켜세웠다.

김정근 캐스터의 발언 이후 축구팬들은 "중계로 직접 들었을 땐 악의가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큰 말실수다", "김정근 캐스터가 흥분한 듯, 이승우가 골을 멋지게 넣으니까 쉽게 넣은 것 같다는 말을 흥분해서 저렇게 표현한 것 같다", "이승우가 3명이나 제치고 혼자 힘으로 해낸건데, 주워먹다니…그건 좀 아닌 듯", "나도 잘못 들은 줄 알았다. 적절치 못한 표현이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국은 오는 27일 우즈베키스탄과 브카시의 패트리엇 스타디움에서 준결승 진출을 놓고 8강 대결을 펼친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