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이 대회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7일 오전 3시(한국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리는 브라질과 벨기에의 8강전에 전 세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두 팀의 대결은 피파랭킹 2위, 3위 팀간의 맞대결이라는 점에서 '미리 보는 결승전'이라 불릴 정도다.

수많은 축구 전문가들이 우승후보로 꼽고 있는 브라질과의 결전을 하루 앞두고 벨기에의 주전 스트라이커 로멜로 루카쿠(25·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기자회견 장에서 각오를 다졌다.

루카쿠는 "삶에서 쉬운 것이란 없다. 맞서 싸워야 한다"고 말하며 "우리는 우승후보를 상대해야 한다. 이 경기는 우리 팀의 현재 위치를 보여줄 것이다. 우리는 2등에 만족할 준비가 안 돼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루카쿠는 브라질과 맞서기 위해서 팀이 공격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브라질은 약점이 없다. 전방에 서는 4명의 선수는 경기를 한순간에 바꿔놓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하지만 브라질의 수비는 공략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어 "다만 브라질 수비수 4명 중 3명은 경험이 많아서 뻔한 공격으로는 뚫기가 어렵다. 다양한 공격을 전개해야 한다. 우리는 이를 위해 며칠간 훈련해왔고, 자신이 있다"고 덧붙였다.

기자회견에서 유창한 포르투갈어를 구사하며 브라질 취재진의 집중 관심을 받은 루카쿠는 브라질의 '에이스' 네이마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루카쿠는 "네이마르는 배우가 아니다. 그는 뛰어난 기술을 갖고 있다. 그는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그와 2번째 맞대결을 펼칠 수 있어서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21살의 나이로 1골을 기록했던 루카쿠는 그때에 비해 더욱 폭발적인 공격력을 갖췄다. 그는 이번 월드컵에서 4골을 성공시키며 해리 케인(6골·잉글랜드)에 이어 득점 부문 공동 2위에 올라 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