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아이언 '신병기' 선보이는 PXG
PXG가 새로운 아이언 시리즈를 내놓는다. PXG의 공식수입원 카네는 3년에 걸쳐 개발한 PXG 0311 GEN2 아이언 시리즈를 다음달 19일 세계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0311 T, 0311 P, 0311 XF, 0311 SGI 등 네가지로 구성된 이 클럽은 2015년 출시한 오리지널 0311 아이언 기술에서 한 단계 발전시킨 제품이다. 카네 측은 “비거리 및 볼 스피드, 발사 각, 정확도 등 여러 면에서 성능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PXG GEN2 아이언은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타구감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연질 탄소강으로 제작했다. 새로운 특허 소재인 COR2와 세계에서 가장 얇은 클럽 페이스를 통해 볼 스피드를 더 향상시키고, 정확도도 높였다는 게 제조사 측 설명이다. 전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 리디아 고(뉴질랜드)는 “새 아이언을 사용하면서 볼을 칠 때의 느낌에 푹 빠졌다”며 “공이 일관성 있게 더 높이 날아간다”고 설명했다.

PXG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 밥 파슨스는 “PXG GEN2 아이언은 세계 최고의 아이언에 표준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신재호 카네 회장은 “PXG 0311 GEN2 아이언은 PXG의 비전과 철학이 집대성된 클럽”이라며 “새 시리즈를 통해 골프 시장의 혁신을 이어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