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제2전시장에 마련…7월 개장 목표로 준비
'고양시를 프로당구 메카로'…PBA 전용 경기장 준비 '착착'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킨텍스)에 프로당구(PBA)의 심장이 될 전용 경기장 '킨텍스 PBA 스타디움'이 탄생한다.

PBA는 8일 "최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내 프로당구 전용 구장 공사가 시작됐다.

공사에는 약 2개월가량 소모될 예정이며, 이르면 3차 투어가 예정된 7월 중 당구 팬들을 맞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킨텍스 PBA 스타디움이 자리할 킨텍스는 킨텍스 IC(인터체인지)로부터 5분 이내, GTX 역 개통 등 최적의 교통 요건을 갖췄다.

PBA 전용 경기장은 제2전시장 C5 구역 904.1㎡(약 274평) 공간에 지어질 예정이며, 메인테이블이 위치할 주 경기장과 6개 테이블이 위치할 보조경기장, 총 230여석의 관람석이 마련된다.

선수 등록을 위한 공간과 팬들이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인 로비와 사무공간, 심판실, 프레스룸 등 여러 부대시설도 함께 준비될 예정이다.

킨텍스 PBA 스타디움이 완공되면 PBA 투어(1부)뿐만 아니라 드림투어(2부), 챌린지 투어(3부)에 등록한 약 800명의 선수가 연간 300일 이상 30여개 투어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양시를 프로당구 메카로'…PBA 전용 경기장 준비 '착착'
또한 당구 관련 방송 제작과 PBA 투어 관련 이벤트, PBA 기념품 판매 등 말 그대로 프로당구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당구 전용 구장 건립을 숙원 사업으로 삼은 PBA는 2021년 PBA 전용 구장 기획단을 구성해 본격적으로 보금자리 확보에 나섰고, 지난해 말 킨텍스를 부지로 선정했다.

PBA는 "이번 전용 구장 마련으로 안정적인 경기 일정을 확보한 것은 물론이며 PBA(남자부)와 LPBA(여자부) 분리 개최도 검토할 수 있게 됐다.

전용 구장 인근에 PBA 공식 아카데미를 설립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참"이라고 밝혔다.

장상진 PBA 부총재는 "PBA 투어와 아카데미 등 선수와 관람객 등 연간 16만5천명가량 방문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고양시의 경제적 효과는 연간 100억원가량 기대한다"면서 "전용 경기장을 세계 당구 메카로 만들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고양시를 프로당구 메카로'…PBA 전용 경기장 준비 '착착'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