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선자 전원 구조됐으나 4명 저체온증…해경, 원인 조사 중

제주 해상에서 관광객 14명을 태우고 갈치를 잡으러 갔다 돌아오던 낚시어선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제주 갈치잡이 갔던 관광객들 큰일날뻔…낚시어선 귀항 중 화재(종합)
24일 오전 4시 53분께 제주시 우도 북동쪽 8.3㎞ 해상에서 제주시 애월읍 선적 낚시어선 A호(9.77t)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제주해경에 접수됐다.

A호에는 선장과 선원 1명, 관광객 14명이 타고 있었으며, 일부는 불을 피하려고 바다에 뛰어들었다.

제주해경은 신고를 받자마자 A호 인근에서 조업하던 다른 어선들에 구조를 요청했다.

A호 승선자 16명은 인근에 있던 어선 B호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다.

해경은 또 경비함정을 출동시켜 화재 발생 4시간여가 지난 현재까지도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A호는 대부분 타버린 상태인 것으로 파악됐다.

A호는 전날 오후 서귀포시 성산항에서 출항해 조업을 마치고 돌아가던 중이었다.

낚시 관광객 지역별 인원은 경기 2명, 서울 3명, 충남 4명 인천 3명, 경남 2명이다.

나이대는 54세부터 76세까지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은 주로 갈치잡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조된 16명은 이날 오전 6시 3분께 성산읍 오조포구에 들어왔으며, 이 중 4명은 저체온증과 다리·어깨 통증 등을 호소해 제주시 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A호 정원은 22명으로 초과 승선은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며 "오늘 새벽 기관실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 자체 진화를 시도하다가 안 되자 신고했다는 관계자 진술을 바탕으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 갈치잡이 갔던 관광객들 큰일날뻔…낚시어선 귀항 중 화재(종합)
dragon.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