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은 고 손정민씨가 한강에 입수한 경위를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손씨(오른쪽)와 손씨 친구 A씨를 인근 목격자가 휴대폰으로 촬영했다. 사진=연합뉴스.
경찰은 고 손정민씨가 한강에 입수한 경위를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손씨(오른쪽)와 손씨 친구 A씨를 인근 목격자가 휴대폰으로 촬영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고(故) 손정민 씨(22)와 함께 술을 마신 친구 A씨의 스마트폰에서 혈흔 반응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서초경찰서는 지난달 30일 발견된 A씨 스마트폰의 혈흔·유전자 등 감정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한 결과 혈흔 반응은 검출되지 않았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유전자 등의 검사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경찰은 A씨의 스마트폰을 포렌식한 결과 범죄를 의심할 만한 정황 등 특이점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가 당일 오전 3시37분쯤 부모와 통화한 뒤에는 스마트폰이 사용되거나 이동한 흔적이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

앞서 A씨는 손씨가 실종된 당일 오전 3시30분쯤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부모와 통화한 후 다시 잠이 들었다가 손씨의 스마트폰과 바꿔 들고 홀로 귀가했다.

A씨의 스마트폰은 같은 날 오전 7시쯤 한강공원 인근에서 꺼진 뒤 행방이 묘연한 상태였다.

그러다 지난달 30일 한강공원 반포안내센터 직원이 '환경미화원이 습득해 제출한 것'이라며 서초경찰서에 신고했고, 확인 결과 A씨의 스마트폰으로 파악됐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