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근 드림텍 대표, 충남북부상의 회장 선출 앞두고 상대 후보 지지선언
20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선거를 이틀 앞두고 3자 구도가 양자 대결로 압축됐다. 선거에 출마한 김홍근 후보(드림텍 대표)가 의원총회를 앞두고 경쟁자인 문상인 후보(대일공업 대표)를 지지하는 의사를 밝혔다. 김 후보가 지지의사를 밝히면서 오는 30일 예정된 선거에서 문 후보의 당선이 힘을 받게 됐다.

김 후보는 28일 회원사에 보낸 문자에서 “회원 간 통합이 최우선이라 생각해 대승적인 차원에서 문 후보에게 힘을 실어 선거를 진정한 화합의 장을 만들기로 결심했다”고 선언했다.

김 후보는 “기업인들에게 상공회의소 발전 방향에 관한 소중한 고견을 가슴에 넣을 수 있었다”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20대 의원으로서 회원사들과 소통하며 20대 회장 선거가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북부상의는 지난 22일 20대 의원선거를 열어 의원 70명, 특별의원 3명 등 73명의 대의원을 선출했다. 대의원들은 오는 30일 열리는 의원총회에서 회장을 뽑는다.

충남북부상의에 따르면 22일 열린 의원선거에서 468개 기업(574표) 중 418개 기업(521표)이 투표에 참여해 89.3%(투표권수 90.7%)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김 후보와 문 후보 외에 선거에 출마한 이희평 후보(벨금속공업 대표)는 현재 캠프를 꾸려 선거전을 벌이고 있다.

천안=강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