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연합뉴스) 제주 서귀포시와 대정향교는 오는 5월 17일 올해 성년이 되는 월드컵둥이(2002년 출생자) 청소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제48회 전통 성년례를 연다.
[서귀포시소식] 제48회 전통 성년례 내달 17일 개최
성년식은 정부 지정 기념일인 5월 셋째 월요일에 대정향교와 정의향교에서 지난 수년간 격년제로 운영해 왔다.
행사는 상견례를 시작으로 어른이 됐음을 상징하는 가관례와 성년이 됐음을 선언하는 성년 선언 등 순서로 진행된다.
가관례는 남자에게는 유건을 씌워 주고, 여자에게는 비녀나 족두리를 씌워주는 예식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선착순 30명으로 인원을 제한해 소규모 행사로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2002년생 청소년은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청소년팀(☎ 064-760-2461)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귀포 공영관광지 6곳 스탬프투어 이벤트 진행

(서귀포=연합뉴스) 제주 서귀포시는 공영관광지 6개소를 대상으로 하는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운영한다.
스탬프투어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관람객은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천제연폭포, 주상절리대, 산방산·용머리해안, 감귤박물관 등 서귀포 공영관광지 6개소 중 한 곳에서 스탬프투어 엽서를 수령하고 스탬프를 찍으면 된다.
공영관광지 6개소 중 4개소 이상을 관람해 스탬프를 찍은 엽서를 천지연폭포나 천제연폭포 매표소에 보여주면 홍보품이 지급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