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강림' 단체 사진 /사진=차은우 SNS
'여신강림' 단체 사진 /사진=차은우 SNS
tvN 드라마 '여신강림' 측이 종영을 기념하며 찍은 단체사진에서 배우, 스태프들이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것과 관련해 사과했다. 방역 수칙 위반이 아니냐는 네티즌들의 지적이 쏟아진 데 따른 것이다.

'여신강림' 제작진은 지난 7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촬영 종료 후 제작진 단체사진 관련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고 밝혔다.

이어 "'여신강림'은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무사히 종료하였으나, 촬영 직후 진행된 마지막 기념사진에 잠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렸다"며 "한순간의 부주의도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촬영현장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앞서 '여신강림'의 주연 배우 차은우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신강림' 스태프와 배우, 제작진 여러분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수호를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그가 공개한 단체 사진에는 약 100여명에 이르는 '여신강림' 출연진과 제작진이 가깝게 붙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부분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턱스크'를 하고 있어 방역 수칙 위반 논란이 일었다. 비판이 거세지자 차은우는 해당 사진을 삭제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 중이다. 여기에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와 다중이용시설의 영업 제한 시간도 지정돼 있다.

◆ 다음은 '여신강림' 제작진 사과문 전문

'여신강림' 제작진입니다.

촬영 종료 후 제작진 단체사진 관련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합니다.

'여신강림'은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무사히 종료하였으나, 촬영 직후 진행된 마지막 기념사진에 잠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렸습니다.

한순간의 부주의도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촬영현장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