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신종여시(慎終如始)’ 자세로 ‘시민의 삶 가까이에서 함께 하겠다’ 약속

김종천(사진 왼쪽) 과천시장은 4일 새해인사를 통해 "시민의 삶 가까이에서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는 김종천 시장이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시민들에게 새해인사를 전했다고 4일 발표했다.

김 시장은 이날 초심을 잃지 말자는 뜻의 신종여시(慎終如始)’ 자세로, ‘시민의 삶 가까이에서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시장은 이어 "현재 진행중인 개발사업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갈현동 지식정보타운 잔여 블록 신속 분양, 과천과천지구의 개발이익을 환원해 도시 전체가 균형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김 시장은 "
고질적인 도시문제인 교통문제도 과천과천지구 사업의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통해 차분히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며 "이 같은 개발사업이 마무리되면 과천시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도시, 멋있는 도시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양재천 산책로 정비, 중앙공원 상습 침수 문제 해결, 야외 공연장 지붕 설치 등 중앙공원 환경 개선에 힘써 시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김 시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소상공인, 문화예술인, 자영업자 종사자분들을 비롯해 많은 시민이 고통을 겪었지만 시가 특별히 해드릴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아 안타깝고 송구스럽다며, 백신이 머지않아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으니 희망을 가지고 조금만 더 힘을 내자고 강조했다. 과천=
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