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자는 심각한 물의로 사직…책임질 부분은 겸허히 수용"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 선거캠프 출신들이 대거 부정 채용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은 시장이 "몇 가지 점들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사실과 다르거나 오해가 있다"고 반박했다.

은수미 "선거캠프 출신 부정채용 제보, 사실과 달라"
은 시장은 23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제보자로 인터뷰한 이 모 전 비서관은 동료 폭행 등 심각한 물의를 일으켜 사직한 분으로 언론에서 자발적 사직으로 보도한 것은 알려진 부분과 다르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사직 전 또 그 이후에도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요구나 주장을 반복하고 심지어 위협으로 느껴지는 언행을 보여, 그로 인한 고통을 호소한 분들도 계시지만 한 개인의 명예와 관련된 문제라 구체적인 내용은 여기서 밝히지 않음을 양해 바란다"고 설명했다.

그는 타인에게 인사권을 줬다거나 캠프 출신 인사들에 대한 승급(승진) 채용 관련 건도 사실과 다르고 법적 절차상 문제가 없는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은 시장은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해 조속히 의혹을 해소하는 한편 혹여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겸허하게 받아들이겠다"며 "현재 시 차원에서 필요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으며 제도적 보완도 더 진행하겠다"고 했다.

은 시장의 비서관을 지내다 지난 3월 사직한 이모씨는 지난달 25일 은 시장 선거캠프에서 일한 27명이 성남시와 산하기관에 부정 채용됐다며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했다.

이씨는 "공무원으로서 정말 자격이 없는 캠프 출신 인사들이 채용됐고 은 시장에게 진언도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비서직을 그만뒀다"며 "사법기관의 수사가 진행되면 부정 채용과 관련한 증거 자료를 모두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9월 은 시장 선거캠프에서 자원봉사자로 일한 40대가 성남시립 서현도서관에 캠프 자원봉사자 7명이 부정채용됐다며 청와대에 진실 규명을 청원했으며, 성남시의회 야당 소속 시의원이 이들 7명과 은 시장, 전 선거캠프 종합상황실장 등 9명을 직권남용, 지방공무원법 위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고발해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