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뒷광고 보도에 양띵 영상 무단 사용 사과
MBC, 뒷광고 보도에 양띵 영상 무단 사용 사과
MBC 측이 뒷광고 관련 보도에 유튜버 양띵의 영상을 잘못 사용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MBC는 지난 2일 '뉴스데스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숨겨야 번다…의료계까지 퍼진 뒷광고' 다시보기 영상 말미에 사과문을 첨부했다.

MBC 측은 "1일 뉴스데스크 심층기획 보도 내용 중 뒷광고 관련 전화인터뷰 부분에서 뒷광고와 무관한 유튜버 양띵님의 콘텐츠 영상이 배경으로 방송되고 꽈뚜룹님 등 해당 사안과 무관한 일부 유튜버 관련 영상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어 "방송 후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등에서 관련 보도를 내리는 조치를 취했지만 관련 유튜버와 시청자 여러분께 혼란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뉴스데스크'는 지난 1일 방송에서 의료계 뒷광고와 관련한 내용을 보도하면서 이와는 무관한 양띵의 콘텐츠를 자료화면으로 사용해 논란이 됐다.

이에 양띵은 자신의 SNS에 해당 방송 장면을 캡처해 올리며 "아니 이거 실화냐. 난 뒷광고와 관련도 없고, 문제도 없는 내 백만 골드버튼 개봉영상을 이런 자료화면으로 이야기도 없이 쓰는 게 어딨냐"라며 "난 뒷광고를 하지도 않았고, 저 영상은 당연히 관련도 없고 제보 같은 것도 한 적 없다. 너무 억울하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후 MBC 측의 사과문이 공개되자 양띵은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었다. 정말 감동이고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