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교육감 "철저한 준비와 대처로 코로나19 이겨낼 것"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와 관련해 학사 운영, 방역 대책, 학습지원, 관련 당부사항 및 의지 등이 포함된 담화문을 24일 발표했다.

담화문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위기가 전국적으로 확대되며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신속히 시행하고자 마련됐다.

박 교육감은 담화문에서 "경남에서는 1학기 동안 단 한 건의 교내 감염 없이 안전한 교육 활동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이번에 찾아온 코로나19 재확산의 위기도 철저한 준비와 대처로 흔들림 없이 헤쳐나가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이어 "감염 예방을 위해 학교 내 학생 밀집도를 유·초·중학교는 3분의 1, 고교는 3분의 2로 유지한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요구되는 유치원과 초교 저학년 긴급 돌봄 지원에 어떠한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도 교육청은 학교 방역 체제를 다시 한번 체계적으로 점검해 개학 후 학교 단위 특별모니터링 기간 운영, 자가진단 모바일 앱 서비스 제공과 같은 보완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보건용 마스크 등 추가적인 방역물품 확보에도 신경 쓴다.

이밖에 등교수업 일수 감소에 따른 학력 저하와 교육격차 발생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원격수업 경남형 콘텐츠, 학습지원대상 학생 맞춤형 교육, 다문화 학생용 다국어 온라인 콘텐츠 지원 등에 힘쓰고 있다.

원격수업의 집중도를 높이고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다양한 학습지원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경남형 미래교육지원 시스템'도 개발, 내년부터 전면 보급한다.

박 교육감은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기간에 중·소형 학원 및 소규모 교습소 미운영,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 등 수칙을 지켜달라"며 "아이들과 우리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방역을 위한 노력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