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 '2020 거버런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김상돈 의왕시장이 24일 열린 '거버런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주민생활 편익증진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는 김상돈 시장이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 거버런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주
민생활 편익증진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행정혁신 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주민생활 편익증진부문 우수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수상 영광을 안게 되었다.

이번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는 ()거버넌스센터에서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활용한 우수 자치분권 활동을 발굴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역 리더를 선정하여 지방정치의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주민생활 편익증진, 행정효율성 제고, 자치분권 강화, 공동체 역량확대, 미래개척을 주제로 평가한 5개 분야에서 지방자치단체장 27, 지방의원 32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시장은 민과 관이 함께 협력하는 복지연계시스템을 구축한 오전주민돌봄하우스를 내용으로 맞춤형 지역공동체 사례관리, 주민주도형 지역사회 돌봄 실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김 시장은 취약계층이 이웃과 함께 공존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 내 커뮤니티 케어의 활성화가 필요하다앞으로도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행정수요에 맞는 정책을 발굴추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