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서울역에서 30대 여성에게 ‘묻지마 폭행’을 한 이모씨(32)가 “순간적인 실수였다”고 용서를 구했다.

이씨는 4일 오전 11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용산경찰서 유치장을 나서면서 “잘못한 것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범행 동기에 대해선 “순간적으로 저도 모르게 실수를 해버렸다”고 설명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달 26일 오후 1시50분쯤 서울역의 한 아이스크림 전문점 앞에서 30대 여성 A씨를 폭행한 혐의(상해)를 받고 있다. 이 일로 A씨는 광대뼈가 골절되고, 눈가가 찢어지는 부상을 입었다.

이씨는 당초 폭행한 이유에 대해 “여성이 욕을 했기 때문”이라고 했지만, 이날 ‘피해자에게 욕을 들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아닙니다. 욕은 안 하고…”라고 말을 얼버무렸다. 그는 “깊이 사죄하고 한 번만 용서를 구한다”며 “앞으로 그런 일 없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씨는 이 범행 외에도 지난 2월 자신의 집 근처 건널목에서 신호등을 기다리던 한 여성에게 다가가 욕설을 하고 위협을 가하며 침을 뱉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피해자가 있는 것을 인정하느냐는 질문에는 “아니다”라고 대답했다.

이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이날 오후 3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열린다. 이씨는 철도경찰대에서 추가 조사를 받은 뒤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한다. 경찰 관계자는 “이씨는 정신적 질환으로 수년간 치료를 받아온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