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식] 한림성심대 '후진학 선도전문대학' 선정
(춘천=연합뉴스) 한림성심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서 '후진학 선도전문대학'으로 선정됐다.
후진학 선도전문대학 사업은 전문대학이 성인 친화형 학사제도 등 후학습 기반을 마련해 직장인, 자영업자,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 다양한 학습자에게 지역별 수요에 맞는 평생 직업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제도다.
한림성심대는 강원도립대와 '후진학 친화형 지역밀착 평생직업교육 체제 구축'을 목표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2022년까지 사업비 약 20억원을 지원받아 케어복지·해양레저·참살이·IT 융합 4개 분야 전문가 양성 과정과 11개 세부프로그램, 36개 평생직업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강원소식] 한림성심대 '후진학 선도전문대학' 선정
강원대 월빙특산물센터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 선정

(춘천=연합뉴스)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설 웰빙특산물산업화센터(이하 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역연고산업을 육성·발굴하고 고도화해 지역 중소기업의 매출 신장과 일자리 창출 등을 이끌고자 마련했다.
센터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18억원을 지원받아 2023년까지 춘천·횡성·홍천 등 3개 지자체와 함께 '강원 영서북부 뉴트리코스메틱스 활성화 지원사업'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강원소식] 한림성심대 '후진학 선도전문대학' 선정
폴리텍대 춘천·원주 하반기 교수 모집

(춘천=연합뉴스)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원주캠퍼스가 5일까지 2020년 하반기 교수 초빙 접수를 진행한다.
전국적으로 7개 계열 11명을 모집하며, 강원권역에서는 춘천캠퍼스 전기설비 분야 1명, 원주캠퍼스 설비기술 분야 1명을 모집한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신기술과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전임교원을 선발해 러닝팩토리 실습장 등에서 융·복합기술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과 전형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소식] 한림성심대 '후진학 선도전문대학' 선정
강원농협,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우수보안관 선정

(춘천=연합뉴스) 농협중앙회가 3일 진행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우수보안관' 선발에 강원도 내 5개 농협 직원 6명이 선정됐다.
우수보안관 제도는 농·축협 영업점 창구를 통해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액을 인출하는 사기범을 검거해 피해를 막는데 기여한 직원을 선발해 시상하는 것으로 조희정 춘천농협 과장대리, 박미숙 북강릉농협 계장 등 6명이 뽑혔다.
장덕수 본부장은 "전화금융사기 피해 근절을 위해 꾸준한 임직원 교육과 더불어 사기 의심계좌 모니터링 강화 등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