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럽 측의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공지/사진=이태원 클럽SNS 캡처
이태원 클럽 측의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공지/사진=이태원 클럽SNS 캡처
코로나19 용인 확진자가 연휴 내내 외출한 것은 물론 이태원 클럽까지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태원의 유명한 A 클럽 측은 지난 6일 공식 SNS를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관련 사실을 공유한다"면서 "금일 확진된 지역사회 감염 환자가 지난 2일 0시 20분부터 3시 사이에 방문한 사실을 확인해 알린다"고 밝혔다.

해당 확진 확자는 지난 2일 A 클럽 방문 후 지난 6일 관계 당국을 통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 클럽은 확진 판정 후 관할 보건소로부터 연락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A 클럽 측은 "영업일 모두 매일 클럽 내부를 자체 방역했고, 입장시 발열체크 및 방명록 작성, 재입장 시 필수 손소독 절차 및 마스크 착용 확인 등 절차를 거쳤으나 확인자 동선에 노출돼 해당 사실을 있는 그대로 전한다"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업데이트 된 소식이 있을 경우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확진자에 대한 추측성 소문 및 신상 공개 등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태원 클럽을 방문한 확진자는 경기도 용신시 기흥구에 거주하는 20대 남성으로 알려졌다. 이 지역 66번째 확진자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한 IT 업체에 다니고 있다.

A 클럽은 이태원의 여러 클럽 중에서도 규모나 인지도에서 손꼽히는 곳으로 알려졌다. A 클럽의 공지 이후 "코로나19가 확산되던 중에도 이태원에 가면 남자들이 줄을 서 있었다", "평소에도 인기 있던 클럽 아니냐" 등의 반응이 나왔다.

실제로 확진자가 방문한 당일 A 클럽 방문자는 50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확진자는 A 클럽을 포함해 총 3곳의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고, 세 곳의 당일 방문자는 2000여 명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사진=용인시 SNS 캡처
/사진=용인시 SNS 캡처
확진자는 클럽 외에 지난 연휴 기간 내내 쇼핑, 외식 등 외출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용인시가 공개한 동선에 따르면 1일에는 용인시 수지구에 있는 '황재코다리냉면', 기흥구의 '레스프리 드 분당'을 방문한 뒤 귀가했다.

2일엔 '노브랜드 용인청덕점'을 방문했고, 3일엔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조은이비인후과'와 인근 '대학약국'을 찾았다. 당시 확진자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있었다.

4일엔 자택에 머물렀지만, 5일 수원 조은이비인후과를 재방문했고, 휴진 상태라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했다.

검사를 받은 후 기흥구보건소 앞에서 사고를 내 보험사 직원과 접촉했고, 약국 방문 후 자택에 머물렀다.

확진자가 방문한 지역과 장소가 더 추가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용인시는 "(지금까지 동선은) 환자의 진술, CCTV, GPS를 바탕으로 역학조사관에 의해 분석된 결과"라며 "추가 동선 및 확진자가 나오는 대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