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종영한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활약한 배우 홍기준이 지난 7일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종영한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활약한 배우 홍기준이 지난 7일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사진=연합뉴스
SBS 종영 드라마 '스토브리그'에 출연했던 배우 홍기준 씨가 음주 운전 혐의로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 7일 밤 11시20분께 송파구 마천사거리 인근 도로 한복판에 운전자가 차를 세워둔 채 잠들어 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고 8일 밝혔다.

홍 씨는 교차로에서 신호대기를 하다가 차 안에서 잠든 상태로 경찰에 적발됐으며, 당시 홍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홍 씨는 출동한 경찰에게 "종로에서 술을 마셨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홍 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일단 홍 씨를 집으로 돌려보냈다. 추후 다시 불러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을 통해 "현재 홍기준은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서 "소속사 차원에서도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밝혔다. 또 "(홍기준은) 새벽 귀가해 조사를 기다리고 있다. 성실하게 조사 받겠다"고 덧붙였다.

홍 씨는 지난 2004년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에서 단역으로 데뷔했고, 지난달 종영한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최고참 투수 장진우로 활약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