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나올 경우 기관 폐쇄 대비해 '비상상황대책팀' 운영
'장기 개학 연기' 경남교육청, 학습·돌봄 공백 없도록 지원
경남도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2주 더 연기됨에 따라 학습·돌봄 공백이 없도록 각종 지원을 할 방침이다.

지난 2일 교육부의 개학 연기 발표에 따라 전 학교는 3월 23일 개학한다.

도교육청은 개학 연기로 부족한 수업일수 15일은 여름·겨울방학 기간을 조정해 법정 수업일수를 확보하기로 했다.

돌봄 공백이 없도록 돌봄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긴급돌봄을 운영한다.

신청은 이날부터 3일간 받는다.

신청 가정은 모두 긴급돌봄을 받을 수 있다.

저학년 대상으로 운영되던 돌봄교실을 초등학교 6학년생까지 확대하고 각 학급은 10명 이하 소규모로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온라인을 통해 고등학교 3학년생 등 전 학생에게 학습을 지원한다.

코로나19 확산이 없도록 교직원 감염을 차단하고 방역 등에 힘쓰기로 했다.

특히 도교육청은 학원 휴원을 권고하고 현장 지도·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휴원하는 학원에 각종 지원을 해달라고 정부에 요구했다.

교육청 차원에서 학원에 휴원을 권고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정부 차원에서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를 지원하듯 학원에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현재 경남에는 학원 6천여개, 교습소 2천여개가 있다.

도교육청은 개학 연기에 따라 교육청에서 구비한 마스크 100만장 중 절반인 50만장을 경남도에 지원한다.

개학이 미뤄지면서 시간적인 여유가 생겼기 때문에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지원을 결정했다.

경남도는 3월 25일까지 도교육청에 지원받은 마스크 50만장을 전량 돌려주기로 약속했다.

도교육청은 교육청 관계자 중 확진자가 나올 경우 기관 전체를 폐쇄해야 하는 사태를 대비해 각 지청 과별 직원 10%를 '코로나19 비상상황대책팀'으로 선정해 운영한다.

코로나19 비상상황대책팀은 교육청 내 다른 공간이나 학교 등 분리된 공간에서 근무하게 된다.

박종훈 경남 교육감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학생과 전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