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피트니스클럽-대한스포츠교육진흥원 업무협약식

삼성피트니스가 체육전공자들의 원활한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나선다.

삼성피트니스는 트레이너 전문가 등 전문가를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해 지역경제 발전과 대학 및 체육전공자들의 험난한 취업에 새로운 길 제시를 목표로 대한스포츠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2019년도 통계에 따르면 예술·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6만9000명) 취업률이 높았으며 일반 헬스트레이너를 비롯해 다양한 운동 관련 전문가 양성이 유망한 직종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에 삼성피트니스 신유진 대표는 체계화된 취업시스템을 제공해 취업준비생 및 체육 관련 전공자들이 취업을 쉽게 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 구축이야 말로 경제 발전의 밑거름이라고 말한다.

신유진 대표는 삼성피트니스클럽 내에 법인사업부 기획운영팀을 설립, 일반 피트니스클럽과 차별화를 선언했다.

삼성피트니스, 체육전공자들 취업 돕는다…스포츠교육진흥원과 MOU

특히 기획운영팀을 통해 삼성피트니스클럽과 여주대학교, 호원대학교 등과 산학협력을 추진하는 등 업무협약식을 통해 수도권 및 지방 각 대학의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졸업 후 체육관련 취업 준비생 등에게 ‘청년 인턴제’를 실시해 취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삼성피트니스만의 특허 프로그램인 FAT헌터다이어트 전문가, AGE헌터체력측정 전문가, PAIN헌터 기능성 재활운동 전문가 교육 과정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8주간의 교육과정과 실무 및 실습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며 업무와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이나 근무평점을 우수하게 받을 수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 등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취업과정에서 취업준비생이나 경력단절여성 등은 자격증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삼성피트니스클럽-대한스포츠교육진흥원 업무협약식

스포츠와 운동은 다양한 문화와 계층에 적용이 가능한 응용학문으로 실버계층의 사회복지, 스포츠의학 및 운동처방, 스포츠산업 경영, 골프·헬스 등 다양한 종목들의 스포츠산업의 규모는 하나의 문화적 규모로 크며 수많은 전문가들이 매우 필요한 실정이다.

신 대표는 “삼성피트니스클럽은 이러한 현실에 발맞추어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 교육시스템 개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