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2019 채용박람회...37개 기업, 학생 2000여 명 참가
충남 천안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총장 이성기)은 오는 4일 담헌실학관에서 37개 기업과 학생 2000여 명이 참여하는 ‘2019년 코리아텍 채용박람회’를 연다.

삼성전자, 동부건설, 하나마이크론, 에드워드코리아, 신라정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 외국계 기업, 공공기관이 참여해 직원을 채용한다.

기업들은 담헌실학관 기업채용관에서 인사담당자와 학생 간 채용상담 및 현장채용을 진행한다. 컨설팅관에서는 면접 컨설팅, 입사서류 컨설팅, 메이크업 컨설팅이 진행된다.

이벤트관에서는 이력서 무료 사진 촬영, VR 면접 체험, 타로적성검사, 바리스타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코리아텍 출신 동문들이 참여해 학생들의 채용 상담을 돕는다.

이 대학은 매년 전국 대학 취업률 발표에서 전국 1~2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 알리미에 따르면 취업률 80.5%로 전국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학생들이 대기업, 국가 및 공공기관,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하고 1년간 재직하는 유지 취업률(91.5%)도 높다.

이성기 총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맞춤형 채용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선발하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있는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