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고객감동 실현 '새로운 비전 공표'
3일 오전 10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 열린 비전선포식에서 새로운 비전 발표 후 임직원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본원 1층 광교홀에서 경기도의 경제발전과 고객감동 실현 위한 다짐을 담은 새로운 비전을 공표했다고 3일 발표했다. 비전에는 민선7기 경기도정 방향과 발맞춰 국내 최고의 중소기업 지원과 과학기술 진흥의 전문기관으로서 재도약 하기 위한 비전도 포함됐다.

이날 비전 선포식을 통해 발표한 경과원의 새로운 비전은 ‘경기도 경제발전을 선도하는 혁신성장의 촉진자’이다.

경과원 관계자는 "비전에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의 도정가치를 공유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과학기술 진흥을 통해 도의 미래를 이끄는 도내 최고 혁신성장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경과원은 또 비전 달성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 ▲과학기술혁신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 ▲현장중심 소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경영혁신을 통한 고객가치 실현을 4대 전략방향으로 제시했다.

경과원은 앞서 기관 통합 2년차를 맞은 지난해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에 돌입했다. 전 직원 토론회와 부서 간 간담회를 개최하고, 도정 철학과 외부 전문가 자문 등 기관 발전 방향 수립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김기준 경과원 원장은 “혁신성장의 촉진자로서 도에 혁신성장의 성공사례를 확산하고, 공정하고 건강한 혁신성장의 생태계 조성과 기관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 하자”며 결의를 다졌다.

한편 이날 비전선포식은 비전선포 및 비전선언문 낭독, 기념사 및 축사, 본부별 미션.비전 발표 등에 이어 ‘한국경제가 살 길은 혁신 성장이다’라는 제목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