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성접대 의혹 보도 (MBC 스트레이트)
양현석 성접대 의혹 보도 (MBC 스트레이트)
버닝썬 승리가 성접대 의혹 관련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 대표인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동남아시아 재력가 2명에게 성접대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7일 방송되는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앞서 ‘추적 YG 양현석, 클럽 성접대 의혹’이라는 제목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는 ‘버닝썬 사태 한달 전 VIP 테이블 태국인 재력가의 성폭행 사건’이라는 자막이 뜨더니 곧 성폭행과 마약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여성 제보자가 등장했다. 제보자는 “나한테는 정말 큰 사건이고 죽을 뻔했다. 그때 태국 사람들이 준 술이 위스키였다”며 당시 끔찍했던 상황을 전했다.

이어 가수 승리의 모습과 함께 태국인 재력가 밥씨, DJ인 오모씨, YG 자회사인 YGX 이사가 언급됐다. 밥씨는 과거 한 방송에 등장해 “승리를 전혀 모른다”고 말했던 인물이다. 제보자는 “(YGX 이사가) 태국 사람을 챙기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며 “뭔가를 안내하는 듯한 역할”이라고 회상했다.

앞서 승리와 동업자 유리홀딩스 대표 유인석 씨는 성접대 여성들을 동원해 해외 재력가들을 상습적으로 접대해 왔으며 수천만 원대에 달하는 호텔 숙박비에 사용된 카드는 YG 법인카드였다는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이에 YG 엔터테인먼트가 연루된 성접대 사건이 아니냐는 의혹은 끊이지 않았지만, 경찰은 YG에 대한 수사는 전혀 하지 않았다.
양현석 성접대 의혹 보도 (MBC 스트레이트)
양현석 성접대 의혹 보도 (MBC 스트레이트)
이런 가운데 스트레이트 취재진은 2014년 7월, YG가 동남아시아 재력가 2명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구체적인 증언을 입수했다고 주장했다.

증언에 따르면 YG 양현석 대표와 YG 소속의 세계적인 인기 가수 한 명이 강남의 한 고급 한정식 식당에서 이들을 기다리고 있었고, 이 한정식 식당에는 남성 8명과 의아하게도 25명의 여성이 있었다는 것. 25명의 여성 가운데 10명 이상은 YG 측과 친분이 깊은 강남의 유명한 유흥업소 마담이 투입한 화류계 여성들이었다. 이들은 식사를 마치고 YG 양현석 씨가 사실상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강남의 클럽 NB로 이동했다. 그리고 클럽에서의 이 술자리가 사실상의 성접대로 이어졌다고 한다.

이는 해외투자자에 대한 승리의 성접대 이전에도 YG는 승리가 성접대를 한 것과 동일한 수법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에 대한 성접대를 했다는 구체적인 정황이 처음으로 드러난 것이라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이같은 의혹에 YG 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지인 초대로 동석한 사실이 있지만 어떤 형식의 접대도 한 적 없다"며 반박했다.

양현석의 성접대 의혹을 다룬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27일 저녁 8시 55분 MBC에서 방송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