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울산여행 3000만큼 사랑하는 인스타 어벤져스 모집”
부산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 공동 인스타 크루 「가봄」 운영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는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지사장 김기헌)와 공동으로 부산·울산지역의 관광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함께 홍보할 크루 「가봄」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부산·울산 거주자로서 인스타그램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자다.나이·국적 제한 없이 모집인원은 총 12명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오는 29일 최종 발표한다.

인스타 크루로 선정되면 6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활동기간 중 월 2회 이상 부산·울산 관광콘텐츠를 취재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부산․울산지역 강소형 잠재관광지 팸투어(연 2회)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활동혜택으로는 홍보단 인증서 수여, 미션 수행 시 소정의 활동비 지급, 캐논 아카데미와 함께하는 사진촬영 교육, 우수 활동자 포상 등을 지원받게 된다.

김기헌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장은 “파급력 있는 인스타그램 유저들을 활용하여 지역의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 콘텐츠를 발굴,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희준 부산관광공사 사장은“현재 전 세계적으로 여행의 즐거운 경험을 인스타그램으로 #여행스타그램 등 해시태그를 통해 공유하는 것이 여행 트렌드다”며 “한 장의 멋진 사진을 보고 여행을 떠나고 싶게끔 하는 것이 SNS 홍보의 핵심인 만큼 크루 운영을 통해 더욱 더 홍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