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사진=한경DB
지드래곤/사진=한경DB
지드래곤 군복무 특혜 의혹과 관련해 김용우 육군 참모총장이 엄정한 조치를 예고했다.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은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의 특혜 의혹을 묻는 질문에 "연예인이거나 특정 신분이라고 해서 일반용사와 달리 차별적인 특별 대우받거나 법규에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건, 있을 수 없고, 있어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엄정하고 공정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드래곤이 과다한 휴가를 사용하는 등 국방부가 연예인이란 이유로 기강확립을 하지 못했다"고 질의했다.

김용우 참모총장은 "저희가 주어진 법령·규제범위 내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면서도 "공정성 문제의 훼손이 가지 않고, 국민 우려가 없도록 보다 관심을 가지겠다"고 했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2월 입대해 육군 3사단 백골부대에서 복무 중이다. 하지만 군 복무를 하면서 국군병원 1인실 사용 등을 비롯해 1년의 군복무 기간 중 100여일 동안 부대 밖에서 생활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특혜' 시비에 휘말렸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인실 사용과 관련해 "특실이 아닌 작은 일반병사 1인실"이라며 "면회 방문객들에 의한 주변의 소란과 혼란을 막기 위해 사용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지드래곤이 1년간 100일 이상 출타해 상병 진급에 누락됐다는 의혹에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현재 지드래곤은 복무 11개월에 접어들었음에도 '상병'이 아닌 '일병' 계급장을 달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