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고등학생 장학금과 시설 아동 정착자금 ‘디딤씨앗통장’ 후원
총 1억 원 규모…2015년부터 4년째 꾸준히 실시
에어부산,드림보탬 장학금으로 지역청소년 응원

사진설명: 에어부산이 3일 오후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드림보탬 장학금 전달식을 실시했다.왼쪽부터 최판호 에어부산 경영본부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나영찬 부산시아동복지협회장.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올해도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드림보탬 장학금을 후원했다. 에어부산은 3일 오후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2018 드림보탬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에어부산의 드림보탬 장학금은 저소득층 고등학생 교육 기부금과 디딤씨앗통장 후원금으로 연간 1억원 규모다. 부산 지역 소재 고등학생 64명에게 연간 100만원씩, 총 6400만원의 에어부산 장학금을 지원한다. 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는 아동 100명의 18세 이후 정착자금을 마련해주는 디딤씨앗통장에 총 36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한다.

에어부산은 드림보탬 장학금 지원을 2015년부터 4년간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에어부산은 지난 9월 청소년 교육기부와 불우이웃 돕기 등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우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환경에 관계없이 학업의 소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