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마드 '논산 여교사' 사건
워마드 '논산 여교사' 사건
'논산 여교사 논란'에 대해 여성 우월주의 남성 혐오 사이트 워마드가 여교사에 대한 편향 보도를 지적하고 나섰다.

13일 워마드 이용자는 "지금 논산 교사 실시간 검색어 역겹다"는 글을 올렸다. 글쓴이는 "더 어처구니 없는 건 남고생과 교사의 불륜을 알게된 다른 남고생이 교사를 협박해 강간했다는 것"이라며 "이 남고생은 그대로 남대생이 됐다. 여교사만 조명하고 도마 위에 올려놓고 물어뜯는다"고 분노했다.

이에 대해 워마드 사용자들은 "교사가 무슨 잘못이냐", "남고생들이 먼저 꼬리 친 것 아니냐", "또 여자 죽이기만 계속된 듯"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일명 '논산 여교사' 사건은 기간제 교사 A씨의 남편이 "아내가 학생과 성관계를 가졌다"며 관리 책임을 묻는 내용증명을 학교에 보내면서 알려졌다.

그는 아내 A씨가 고등학교 3학년인 B군과 수차례 성관계를 가졌고, 이후 B군의 친구 C군이 불륜 사실을 알리겠다고 협박해 성관계를 가졌다고 주장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A씨는 B군과 부적절한 관계에 대해 부인했고, ‘학교에 폐를 끼치고 싶지 않다’며 자발적으로 사직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C군 측은 "협박, 성관계, 금품갈취사실은 객관적인 증거로 확인된 바 없다"며 "해당 교사의 일방적인 주장"이라고 밝혔다.

A씨는 남편과 지난 8월 이혼했다. B군은 지난해 학교를 자퇴했고, C군은 올해 대학에 입학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