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링 _ 게티 이미지 뱅크
커플링 _ 게티 이미지 뱅크
커플 간의 특별한 날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거나 의미 있는 기념일에 선물로 주고받는 커플링.

사랑의 징표라고 할 수 있는 커플링 때문에 연인과 이별을 생각하게 됐다는 사연이 인터넷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십 대 중반 A씨는 9살 연상의 남자친구 B씨와 연애 2주년이 됐다.

최근 B씨는 "우리 만난 지 2주년을 기념해 커플링을 하자"고 제안했다.

그런데 커플링 비용으로 인해 두 사람 간에는 보이지 않는 갈등이 생기기 시작했다.

B씨는 평소 자기가 맞춰줄 것처럼 말해왔지만 은근 반반 비용 내기를 바라고 있었던 것.

A씨는 "솔직히 평소 데이트 비용도 6:4, 5:5 정도 내고 있었고 커플링을 남자친구가 사준다고 해도 어느 정도 비용을 부담할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서로 마음에 디자인을 고르고 커플링을 최종 고른 후 예약금을 내야 하는 상황.

두 사람의 반지는 합해서 45만 원이었다.

주인은 예약금을 20만 원 내라고 했지만 웬일인지 B씨는 굳이 23만 원 내고 가겠다고 했다.

A씨는 "처음에는 뭐지? 왜 그러지? 했는데 반지를 찾으러 가는 날 알았다. 나머지 금액은 나보고 내라는 거였다"라고 털어놓았다.

반지 찾으러 가는 날이 됐다.

B씨는 "현금 뽑아야 하지 않아?"라고 얘기하다가 "아니야, 오빠가 해줄게"라고 누가 봐도 속에 없는 말을 했다.
게티 이미지 뱅크
게티 이미지 뱅크
평소에 늘 반지를 사주겠다고 했다가 반반 내라고 했다가 알쏭달쏭 한 상황이었기에 A씨는 B를 만나기 전 자신이 부담해야 할 상황에 대비해 이미 현금 23만 원을 찾아온 상황.

남은 반지 비용 22만 원을 내고 나오는 A씨를 더 기분 나쁘게 한 건 B씨의 말이었다.

"그래도 커플링은 내가 하자고 한 거잖아. 조금 더 보태야 될 거 같아서 내가 더 냈어. 부담 갖지 마~"

반반 냈다면 22만 5천 원씩 내야 하는데 그중 5천 원을 자신이 더 냈다고 생색내는 B씨의 말에 A씨는 황당할 수밖에 없었다.

A씨는 "9살 차이 난다고 내가 더 얻어먹으려고 했다거나 무조건 적인 배려를 바란 적 없다"면서 "내가 기분 나쁜 건 돈 때문이 아니다. 애초에 자기가 해준다는 말을 하지 말던지, 자기가 맞추겠다 해주겠다 해놓고 막상 부담되니 은근슬쩍 반반 비용 부담을 요구하면서 마치 자기가 반지를 사주기라도 한 냥 인심 쓰듯 말하는 모습에 정이 떨어졌다"고 토로했다.

이어 "겉과 속이 다른 남자친구의 말과 행동으로 인해 관계를 이어가기 힘들 것 같다"면서 "남자친구는 커플링 맞추고 난 뒤 내 기분이 안 좋아 보였는지 '혹시 커플링을 반반 맞춰서 기분 나쁜 거야?'라고 물어보는데 뭐라고 얘기하며 헤어짐을 전해야 할까"라고 조언을 구했다.

네티즌들은 "차라리 글쓴이한테 커플링 비용이 생각 외로 부담돼서 이번엔 반반해 줄 수 있냐 양해 구했으면 그렇게 기분 안 나빴을 것 같다. 그런데 자기가 낼 것처럼 하다가 예약금 선수쳐서 걸어놓고 반을 내게 하는 수법이 남이 봐도 얄밉다", "그렇게 계산적으로 따지고 들면 남자 반지 더 크고 굵어서 돈 더 많이 내야 한다", "더치페이가 명쾌하긴 하지만 그 일로 기분이 더러워지는 건 내 돈을 써서 아까워서가 아니고 머리굴리는 모습 때문이다. 돈도 쓰는데 기분도 망친다", "구색은 갖추고 싶고 돈은 없고 지질함의 극치. 커플링 반반 씩 낼 수도 있는 건데 예약금 23만원치 내는 저 행동이 속 보인다", "저런 식으로 어물쩍 넘어가는 분위기에서 예약금 걸기 전에 확실하게 대화를 먼저 해봤으면 좋았을 것 같다. 계속 사주겠단 식으로 말을 했던 남자친구에게 그럼 내가 얼마 부담하면 될지 물어보고 확실하게 하면 지금처럼 기분 상할 일은 없었을 듯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