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경 관계자들이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대비하기 위해 1일 항·포구 예방 순찰을 하고 있다. 인천해양경찰서 제공
인천해경 관계자들이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대비하기 위해 1일 항·포구 예방 순찰을 하고 있다. 인천해양경찰서 제공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라 2일 예정된 인천시장 및 기초단체장 취임식이 잇달아 취소됐다. 1일 인천시에 따르면 박남춘 민선7기 인천시장은 재난안전상황실로 첫 출근해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른 대비상황 점검으로 공식업무를 시작했다. 2일 시청앞 광장에서 예정된 취임식도 취소했다.

인천시장 취임식 취소에 이어 기초단체장들의 취임식도 태풍북상으로 잇따라 취소되고 있다. 2일 연수구청 한마음광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고남석 연수구청장 취임식 취소에 이어 중구, 서구, 동구 등도 취소됐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취임식보다 구민의 안전과 생명보호가 중요하다”며 "취임식을 취소하고 오후2시 취임선서로 대신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경기 부천·시흥시와 함께 북부지역인 고양·김포·파주시도 신임 시장의 취임식이 취소됐다.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1~2일 장마전선이 활성화되어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예상된다. 태풍 쁘라삐룬은 2일 오후3시 서귀포 남쪽 해상 약 430㎞ 부근까지 도착한다고 전했다.

인천해양경찰서도 1일 이른 아침부터 태풍 ‘쁘라삐룬’에 대비해 태풍의 진로와 영향에 따른 대응 태세, 관내 항포구 순찰, 해상 선박 사고 예방책을 점검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