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 (사진=이미지 스톡)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는 가운데 강수와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대체로 청정한 대기 상태를 나타내겠으나, 일부 동쪽 지역은 국내 오염물질의 축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16일 수요일 기상청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또한 강원 영동과 충청 남부, 남부지방은 낮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밤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 강원 영서, 충청 북부, 서해5도, 제주도 산지 40~100mm, 강원 영동, 충청 남부, 경북 북부내륙 20~70mm, 남부지방, 제주도, 울릉도·독도 10~40mm다.

특히 대기 불안정에 의해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어 강수량의 지역 차가 크겠고, 비구름대의 영향을 받는 동안에도 상대적으로 구름 발달이 약한 지역에서는 소강상태를 보이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21~28도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당분간 흐리고 비가 오면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나,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다고 내다봤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