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대전점(점장 손을경) 문화센터는 봄학기 회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봄학기 강좌기간은 내달 2일부터 5월31일까지 3개월간이다.

문화센터 3층 접수데스크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번 봄학기 강좌는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자리 잡은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감성 손글씨 붓펜 캘라그라피’, ‘직장인 다이어트 줌바댄스’, ‘발표력 향상을 위한 성공 스피치’, ‘주말 플루트’, ‘스윙댄스 재즈댄스’ 등 퇴근 후 취미생활과 마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소소한 행복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특강도 준비했다.

정리습관과 인테리어를 주제로 하는 ‘행운이 들어오는 풍수 인테리어’, ‘부지런한 주부의 냉장고 정리습관 길들이기’, ‘가족의 행복을 만드는 거실공간 활용법’ 등 일일 특강도 진행한다.

마음이 쉬어가는 ‘북카페’ 특강을 통해 힐링의 시간도 마련했다.

소스토리 마음상담코칭 손정연 대표가 풀어가는 ‘가깝고도 먼 모녀사이, 엄마와 딸 이해하는 감정연습’, ‘오늘 진짜 내 마음을 만났습니다’의 저자 홍성향 코칭 전문가를 만나 내 마음을 만나는 시간도 갖는다.

신나는 주말 엄마랑 강좌도 눈 여겨 볼 만하다.

토요일 강좌로 ‘트니트니 키즈챔프 폴리 선생님’, 브레인팝 두뇌 트레이닝’, ‘엄마랑 성장촉진 앙팡 발레’ 등 아이들의 감성을 채워주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며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가족놀이터 강좌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 관계자는 "‘몬스터 매직벌룬쇼’, ‘2018년 시간표 만들기, ‘귀여운 가방걸이 만들기’, ‘자연주의 나무액자 만들기’ 등 재미와 성취감을 키워 줄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한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