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서울도심 대규모 집회… 종로·을지로 일대 교통통제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번 주말 서울 도심에서 노동·시민단체의 대규모 집회와 행진이 진행돼 해당 구간 도로가 통제된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전국공무원노조는 토요일인 11일 오후 2시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를 하고서 세종대로(숭례문→시청→광화문)를 따라 청와대 사랑채까지 행진할 예정이다.

태극기운동본부 등 보수 성향 4개 단체도 비슷한 시간 동아일보 사옥 앞 등 도심 곳곳에서 각각 집회를 연 뒤 종로, 을지로, 명동 일대를 돌며 행진한다.

일요일인 12일에는 민주노총이 오후 3시 서울광장에서 '전국 노동자 대회'를 열고서 오후 4시부터 을지로→삼일대로→종로→세종대로 경로로 광화문 북측광장까지 행진한다.

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도 금속노조, 희망연대 등 12개 단체가 서울역 광장, 동아일보 사옥 앞 등 도심 곳곳에서 사전집회와 행진을 벌인다.

이에 따라 도심 대부분 주요 도로에서 극심한 교통혼잡과 불편이 예상된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부득이하게 차량을 이용해야 한다면 통일로, 퇴계로, 장충단로 등으로 우회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교통 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02-700-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앱(서울교통상황)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