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최서원으로 개명)의 전 남편이자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의원 시절 비서실장을 맡았던 정윤회씨 아들 배우 정모씨(32)의 MBC 출연 청탁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앞서 정씨의 캐스팅을 드라마 제작진에 종용하는 등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MBC가 이를 부인했지만, MBC 드라마국 김민식 PD는 지난 19일 사내게시판에 글을 올려 회사측 주장을 반박했다.

특히 김 PD는 장근수 드라마 본부장을 겨냥해 "장 본부장은 때로는 제작사 대표를 통해, 때로는 연출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특정 남자 배우(정모씨)를 반드시 드라마에 출연시키라고 종용했다"고 밝혔다.

이어 "장 본부장이 대본을 보고 주인공 남동생 역할을 지정해 캐스팅을 주문한 일도 있었고, 비중 없는 신인 치고 너무 높은 출연료를 불러 제작진이 난색을 보일 때는 '출연료를 올려서라도 반드시 캐스팅하라'고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정씨가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을 뿐, 꼭 쓰라고 지시한 적은 없다는 장 본부장의 인터뷰 내용과 엇갈리는 폭로다. 김 PD는 장 본부장뿐 아니라 안광한 MBC 사장의 영향력이 있었을 것으로도 추정했다.

정씨는 최근 종영한 사극 '옥중화'를 비롯해 '화려한 유혹' '딱 너 같은 딸' '빛나거나 미치거나 '야경꾼 일지' '오만과 편견' 등 최근 2년간 MBC TV 드라마에 조역으로 내리 출연하며 의혹을 받았다.

김 PD는 '내조의 여왕'을 비롯해 '여왕의 꽃'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 등의 드라마를 연출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