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면롯데지점과 장전역영업소에 각각 ‘셀프 뱅크’ 설치 운영
지정맥 인증방식 스마트ATM 설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은행업무 처리 가능

BNK부산은행, 스마트ATM 기반 ‘셀프뱅크’ 추가 설치 운영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스마트ATM을 기반으로 한 ‘Self-BANK(셀프뱅크)’를 추가로 설치해 운영한다.

부산은행은 5일 부산은행 ‘서면롯데지점’과 ‘장전역영업소’에 스마트ATM을 설치해 고객들이 영업점 운영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직접 빠르고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는 ‘셀프뱅크’ 운영에 들어갔다.

부산은행은 지난 8월부터 본점 영업부에 스마트ATM을 시범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금융센터에 ‘셀프뱅크’를 입점시켜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부산은행 ‘셀프뱅크’에는 은행업무 대부분이 구현 가능한 스마트ATM이 설치됐다.부산은행 스마트ATM은 국내 은행권 최초로 본인인증을 위해 ‘지정맥 인증’과 전문상담원 ‘영상 통화’기능을 갖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앞으로 부산은행 고객들은 ‘셀프뱅크’에서 기존 자동화기기 업무 외에도 ∆예·적금 신규 ∆전자금융(사고신고 포함) ∆외환(환전, 해외송금) ∆각종 증명서발급 ∆소액대출 등 은행 창구 업무의 대부분을 고객 본인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역세권 내 위치한 중심상업지역 점포 중 유동인구가 많고 20~40대 고객 비중이 높은 곳에 우선적으로 셀프뱅크를 설치 운영한다”며 “내년 하반기까지 셀프뱅크 운영 점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은행 셀프뱅크 운영시간은 ‘서면롯데지점’은 평일·주말 모두 오전 7시부터 오후12시(화상통화 가능시간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9시, 주말은 오전 10시30분~오후8시30분), ‘장전역영업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